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땅 속 열을 이용한 스마트한 에너지’를 읽고 여태껏 사용해오던 대부분의 에너지와 달리 지구 내부 열을 이용한 지열 에너지는 환경 오염이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서 온도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고, 별도의 연료가 필요하지 않는 유익한 에너지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위대한 유산’에 나온 잠비아 · 짐바브웨의 모시오아툰야의 풍경을 보고 눈길을 뗄 수 없네요. 영화 속 풍경 같기도, 환상 같기도 했습니다. 힘차게 떨어지는 폭포와 협곡의 거친 절벽 그리고 도시와 마을 곳곳에 흐르는 역사, 이 모든 것들이 어우러진 자연 풍경 문화를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해없는 깨끗한 환경을 위해 요즘 전기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충전시간과 충전방법이 마음 한구석에 걸렸습니다. 올해 7월에 개발된 플러그 앤 차지 충전 기술 내용을 보면서 인증 · 충전 · 요금결제 과정이 한 번에 이뤄진다는 내용이 흥미로웠습니다. 향후에는 무선 통신서비스를 활용해 전기차 충전이 더욱 편리해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반려동물과도 더 오래 같이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해 예전보다도 더 신경을 쓰게 되었는데, 이번 ‘반려동물 응급처치법’ 글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유익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좋은 습관, 지구를 지키며 청소하는 법’을 감동 깊게 읽었습니다. 그동안 ‘착한 청소법’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글로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집안을 깨끗하게 하는 것 만큼 지구를 더럽히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는 내용에 크게 공감했습니다. 앞으로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을 잘 활용하면서 지구와 환경을 살리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빛으로 여는 세상>에서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칭찬과 쓴소리 등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책 속에 나온 전기 관련 퀴즈를 읽고 정답을 골라주세요.
①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 홍보센터 ⇢ PR ⇢ <빛으로 여는 세상>
② <빛으로 여는 세상> 엽서를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 응모 마감일 : 12월 23일
* 내용이 채택된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김기락(****-0265) / 최성열(****-5259) / 석미현(****-0952)
신은정(****-0464) / 전재찬(****-4204)
1. 기존의 자원을 다 쓰고 난 후 그 과정에서 발생한 폐기물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는 무엇일까요?
① 지열에너지 ② 태양에너지 ③ 폐기물에너지 ④ 풍력에너지
2. 2022년 나주에 개교를 앞둔 미래 에너지 시대를 이끌어갈 대학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①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② 우주항공대학교 ③ 나주대학교 ④ 한국대학교
3. 한전에서 미세먼지 제거와 오염물질 배출 절감을 위해 개발한 시스템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① 공기청정기 ② 일체형 촉매필터 시스템 ③ 환풍기 ④ 공기정화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