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전주의 상세한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일련번호에도 나름의 의미가 부여되어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예전 농활 다녔던 지인이 짜장면 배달을 전신주 넘버로 알려줘서 먹었다는 말을 당시에 믿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믿게 되었네요!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플라스틱 제로에 관한 기사를 인상깊게 읽었습니다. 환경 문제를 더 이상 내일로 미뤄서는 안되겠다는 다짐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지나치기 쉬운 생활 습관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깊이 들더군요. 기사 중 사람들이 매주 섭취하는 미세플라스틱 무게가 신용카드 한 장에 가깝다는 글에 적지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일회용 컵과 비닐 사용을 자제하고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생명이 공존하는 지구를 만들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소중한 누군가를 떠올리며 “칭찬합니다”에 소개된 한전 직원들의 훈훈한 모습이 읽는 것만으로도 제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올해도 이런 한전 직원들의 진실함이 담긴 이야기가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해봅니다.
전 국민의 1/3에 가까운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이 시기에 “반려동물을 생각하다” 기사는 반려동물에 대해 올바른 이해로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익한 기사였습니다.
이번 호에서 가장 여운의 남은 기사는 KEPCO NEWS에 나온 전력사업 태동기를 보여주는 서울의 전차 기획전 가이드였습니다. 한전이 전차 개통 120주년을 맞아 서울역사박물관과 공동으로 서울의 전차 기획전을 4월 말까지 한다니 우리 아이들과 견학가서 아이들에게 보여주려구요. 알찬 역사 공부가 될 것 같네요!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느낌 있는 사진’ 코너에서는 여러분의 멋진 사진을 기다립니다.
5+6월호 주제는 ‘나의 먹방 일기’입니다.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한전 인스타(www.instagram.com/iamkepco)에
먹방 사진을 올려주세요.
<빛으로 여는 세상>에서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칭찬과 쓴소리 등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책 속에 나온 전기 관련 퀴즈를 읽고 정답을 골라주세요.
①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 홍보센터 ⇢ PR ⇢ <빛으로 여는 세상>
② <빛으로 여는 세상> 엽서를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 응모 마감일 : 4월 17일
* 내용이 채택된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이동렬(경기도 하남시)
설인아(전남 여수시)
황선갑(대구시 수성구)
홍경석(대전시 서구)
안동원(인천시 부평구)
Quiz 1. 신재생에너지 중 가장 널리, 가장 오랫동안 사용해온 에너지는 무엇일까요?
① 태양광에너지 ② 풍력에너지 ③ 바이오에너지 ④ 지열에너지
Quiz 2. 양방향 통신망을 활용해 고객에게 자율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계량 인프라는 무엇일까요?
① ATM ② 기계식 계량기 ③ 전자식 계량기 ④ AMI
Quiz 3. 선박에 전기를 공급하는 기술은 무엇일까요?
① 전원공급장치 ② 선박육상전원장치 ③ 자동화시스템 ④ 지능형 전력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