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불편 없이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심 담긴 서비스를 펼친 한전인의 이야기입니다. 한전 홈페이지 사이버지점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정리. 편집팀
칭찬합니다
지난 1월 8일 밤 11시 30분경 손양면 도화리에 계신 할머니 댁에서 불꽃이 튀고 전기가 통하는 소리가 난다는 연락을 받고 급하게 할머니 댁에 올라갔습니다. 전기에 대해 아는 것도 없는 상황에서 하룻밤을 보내려니 불이 나는 건 아닌가 싶은 걱정이 들었습니다. 늦은 밤 한전에 연락하는 게 미안해서 망설이다, 급한 마음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늦은 밤 도착한 한전 직원분들은 며칠 전 내린 비가 전등 부분에서 합선이 된 듯하다고 하였습니다. 12시 훌쩍 넘는 시간까지 안전조치를 해주셨습니다. 늦은 밤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와주신 한전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양양지사 최금영 대리와 김재락 사원을 칭찬합니다.
― 2020년 1월 13일에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우리 마을은 안성시에서 가장 끝자락 산골짜기 계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매우 낙후된 농촌 마을이었지만 이제는 전기를 이용하는 모든 문화의 혜택을 누리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주민은 직장이나 논, 밭에 나가 일하기에 집에 거의 없고, 주인이나 가족이 부재 중인 경우도 많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전기 검침 업무를 전담하시는 나미용 님께서는 불편한 여건의 농촌 마을 집집마다 매월 검침을 하시며 주민들의 불편한 점, 전기 생활 안전 상식, 가전기구 이용 생활 이야기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는 메신저 역할까지 해주시니 항상 감사합니다.
안성지점 검침원 나미용 씨를 칭찬합니다.
― 2020년 2월 10일에 올려주신 글입니다.
부모님이 논산에서 태양광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하면서 공인인증서나 전자세금계산서 등 컴퓨터로 진행해야 하는 과정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매번 진행할 때마다 한전에 전화로 문의하다 보면 음성으로만 설명되는 한계와 길어지는 설명으로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논산지사 윤석영 과장님께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안내서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안내서에 그림으로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따라 하니 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평소에 접하지 않는 저와 부모님 같은 고객을 위해 아주 쉽고 자세하게 만들어 주신 안내서 덕분에 태양광 발전을 위한 서류작업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윤석영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논산지사 윤석영 과장님을 칭찬합니다.
― 2020년 1월 23일에 올려주신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