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이하 공사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공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ㆍ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시설의 안전 및 보호를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
-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본사의 경우로써, 전국사업소별로 보호책임자 별도 지정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상 | 설치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
본사 및 전국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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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45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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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내외부, 주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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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 이 름 | 직 위 | 소 속 | 연락처 |
---|---|---|---|---|
관리책임자
|
조 남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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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처장
|
안전보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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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345-6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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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권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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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종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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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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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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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의 경우로써, 전국사업소별로 보호책임자 별도 지정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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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일로부터 9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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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경 상황실 등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공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안전보건처 비상계획실 등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공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공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열람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영상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및 잠금장치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2년 3월 3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