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봄, 그리스의 이드라 섬에서 두 달을 보냈다. 하루 종일 부지런히 걷는다면 섬의 반대쪽 끝에 다다를 수 있을 만큼 작은 섬이었다. 맑은 공기가 베일처럼 드리워진 섬에 밤이 내리면 완벽한 침묵이 찾아왔다.
기사보기2000년 중반, 한국영화의 면면을 살펴보면 지금까지도 한국영화의 대표작이라 부를만한 걸작들이 즐비하다. 아직 제작사들이 나름의 힘과 독립성을 유지하던 시기, 덕분에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었던 영화가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였다.
기사보기추석을 맞이하여 알아두면 좋은 노하우를 소개한다. 공휴일과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진 긴 명절 연휴인 만큼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을 보내야 하지 않을까. 귀향길 운전 점검부터 명절 진료 병원, 그리고 차례 음식 활용법까지. 다채로운 추석나기 방법을 살펴보자.
기사보기닫힌 문을 열기란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정중한 노크는 꾸준히 이어졌고, 조심스레 문이 열리자 능숙한 손놀림으로 집을 고쳤다. 마침내 새로워진 집에 들어서자마자 집주인 얼굴에 피어나는 기쁨과 생기.
기사보기우리는 일생을 통해 이런저런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고 산다. 갓 태어난 신생아는 제때에 기저귀를 갈아주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된다. 남편, 직장의 동료, 상사 때문에 얻는 마음의 상처도 크다.
기사보기주택가 골목 어귀를 살펴보면 초록색 의류수거함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영리목적으로 사용되는 게 아닌 선의가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부받은 옷을 필요한 곳에 직접 전달하는 옷캔을 소개한다.
기사보기전 세계에서 라면을 가장 많이 먹는 나라, 한국. 하지만 한국인은 역시 밥심으로 산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밥 한 그릇이면 속이 든든하고 힘이 난다. 이처럼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식재료, 쌀. 조금만 둘러보면 쌀을 응용한 다양한 음식이 많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