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노아>, <프로메테우스>, <트랜스포머>, <인터스텔라>,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그리고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공통점은? 바로, 아이슬란드다. 인류 등장 이전과 인류 멸망 이후의 지구를 상상할 수 있는 땅, 아이슬란드를 찾았다.
기사보기일본 애니메이션을 잘 모르는 사람도 지브리 애니메이션은 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제목 정도는 들어봤을 것이다. 고유명사를 붙여도 좋을 만큼,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지브리 스튜디오가 꾸준히 창조해 낸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초대한다.
기사보기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 출국 일주일 전부터, 출국 전야, 그리고 현지에서, 시기와 상황에 따라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를 한데 모았다. 이런 저런 걱정은 여행의 설렘으로 날려버리고 즐거운 추억만 남기고 오는 휴가가 되기를 기원한다.
기사보기서로 다른 가족이 함께 모여 만든 것은 단순한 가구공예나 목공예가 아니었다. 온 가족이 힘을 합쳐 탄생시킨 추억과 보람, 오가는 소소한 이야기들. ‘다채움가족봉사단’이라는 이름 아래 모인 가족들은 책꽂이에 ‘사랑’을 꽂았다. 행복의 서재를 완성한 것이다.
기사보기3월 21일, AQI(공기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서울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공기질이 나쁜 도시임을 숫자로서 선포했다. 이날의 기록은 우리나라가 중국 베이징보다 더 심각한 상황에 처했음을 드러냈다. 우려되는 점은 문제가 해마다 더 심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기사보기흔히 소비는 줄일수록 좋고, 마음 씀씀이는 클수록 좋다고 한다. 그런데 물건을 사면 살수록 마음 씀씀이도 커지는 곳이 있다. 필요한 물건을 골라 구입했을 뿐인데 자신도 모르게 기부에 참여하게 되는 착한 쇼핑몰, 굿네이버스 기부스토어를 소개한다.
기사보기냉면의 계절이 돌아왔다. 투박한 겨울철 밤참이었던 냉면은 최근 세련된 도시 남녀의 혀를 사로잡았다. 그러나 땀방울을 식혀줄 면 요리가 냉면만 있는 것은 아니다. 더위를 쫓아낼 여름 면 요리를 모아봤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