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SNOOK
두근두근 설레는 연말연시
연말연시를 알차게 맞이하는 방법
KEPCO SNOOK은 한국전력 SNS에 수록된 정보 중 다시 한번 읽어볼 만한 정보들을 골라, 독자 여러분께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 연말정산과 내년도 예산안 정보를 통해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고, 따뜻한 겨울여행으로 아쉬운 한 해를 마무리하면 어떨까요.
정리 편집실
SNOOK(스눅)은 SNS와 BOOK을 합친 신조어로 SNS에서 활동한 이야기 등을 엮어 만든 책, 즉 SNS를 토대로 만든 책을 말합니다.
#1. 자녀 공제는 한 명에게 몰아서
국민의 의무 중 하나인 납세. 성실히 납세를 이행하면서도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제도를 바로 알고 적절히 활용하는 것인데요. 연말정산도 이에 해당합니다. 자녀가 있는 가정은 한 명당 150만 원씩 기본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6세 이하 자녀가 두 명 이상이면 15만 원의 추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둘 이상의 자녀는 부부 중 한 쪽이 몰아서 다자녀 추가 공제받으세요.
이윅
연말정산, 미리미리 준비해야죠!
#2. 기부금 공제는 부양가족과 합산하기
세상을 향한 따뜻한 손길, 기부금. 세금을 부과할 때도 기부금 지 출에 대해서는 감안해 줄 필요가 있겠죠. 기부금의 15%는 연말정 산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2,000만 원 이상 기부했을 경우 30% 공제 가능한데요. 올해부터는 20세 이상인 자녀가 낸 기부금도 함께 공제 받을 수 있답니다. 온가족이 함께 나눔도 실 천하고, 연말정산 공제도 놓치지 말고 챙겨두세요.
내일의절약왕
13월의 보너스가 폭탄이 되지 않도록!
꼼꼼히 잘 챙겨야겠어요.
#3. 소득공제 제외 대상 미리 파악하기
소득공제 비율은 물론 공제 대상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 드로 결제한 대금 모두가 소득공제 대상은 아니라는 것, 알고 계 시죠?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보험료, 상품권 구입비 등은 카드로 결제하더라도 연말정산을 받을 수 없답니다. 주택용 전기 요금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는 있지만 소득공제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 아요. 신용카드로 전기 요금을 납부 중이라면 참고하세요.
정혜경
제가 잘 모르던 팁도 있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1. 보육 환경 인프라 구축
생활에는 넉넉함을, 마음에는 훈훈함을 더할 내년도 예산안이 발표되었습니다. 2018년,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바뀔지 알아볼까요. 먼저, 공립 어린이집이 450개소로 확대 설치됩니다. 취약지역, 어린이집 미설치 지역 등에 공립 어린이집 450개소 신설합니다. 공립 어린이집 확충 비용도 지원할 예정이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포털 아이사랑누리집(www.childcare.go.kr)에 접속하시거나, 보건복지콜센터(129)를 통해 알아보세요.
lbbongbbongl
부모라서 그런지 보육 정책에 관심이 갑니다.
#2.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공급
내 집 마련은 특히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일 텐데요. 이를 덜어주기 위해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매입 및 임대 예산이 편성됩니다. 공공주택사업자가 기존 주택을 매입해 보수한 뒤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70% 이하의 신혼부부(결혼 5년 이내) 및 예비신혼부부에게 저렴한 조건(3인 가구 342만 원, 4인 394만 원)으로 공급할 예정이라 합니다. 구체적인 대상과 내용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044-201-4580)로 문의하세요.
황인아
1인 가구에 대한 예산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3.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망 확충
산재보험 보장성이 강화됩니다. 통상적인 경로와 방법으로 출퇴근 중 발생한 사고를 업무상 재해에 포함하여 산재보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1588-0075)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더불어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에 난방 연료를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평균 10만 2천 원)를 지원하는데요. 에너지바우처 콜센터(1600-3190)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YEHOmom
사회 취약 계층 가정에 희망이 생기는 것 같네요^^
#1. 평창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
얼마 남지 않은 2017년. 내년에 대한 기대를 가득 안고 올해를 아 름답게 마무리해보면 어떨까요. 겨울풍경이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를 찾아간다면 더욱 좋겠죠. 특히, 올해는 평창을 빠뜨릴 수 없겠 습니다. 스키와 스노보드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의 알프스지요. 평창 일대 스키장 개장일이 11월 중순 예 정이라고 하니, 동계올림픽에 앞서 평창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대 관령 눈꽃마을에서 찍는 인생샷도 추천합니다.
뽐뽐이뽐뽐이
설경 명소로 유명한 대관령 양떼목장도 들러보세요~
#2. 온양온천에서 녹이는 고단함
추울 땐 역시 뜨끈뜨끈한 온천욕이 제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 장 오래 된 온천 중 하나인 충청남도 아산의 온양온천에 방문해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보세요. ‘시원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 는 온천에서 추운 날씨에 움츠러드는 마음까지 활짝 기지개를 켤 수 있을 것입니다. 태안 바닷가도 가까워서 온천욕을 마치고 고즈 넉한 겨울 바다를 보러 가기에도 제격이랍니다.
요영
거제도 해수온천도 추천합니다!
신경통, 아토피에도 좋아요.
#3. 제주에서 누비는 미식의 길
너무나도 추운 겨울 날씨에 선뜻 밖으로 나가기가 겁이 난다면, 한 국에서 가장 따뜻한 제주도 여행이 딱입니다. 마침 겨울은 방어 회, 고등어 회가 제철이라 가장 맛있다고 하니, 야외활동을 즐기지 않는 분이라면 제주도로 먹방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 운 겨울도 제철의 맛과 온화한 제주의 기후와 함께라면 충분히 매 력적인 여행의 계절이 될 수 있답니다.
이현주
정동진 기차여행도 겨울의 낭만을 더해준답니다.
한국전력 공식 SNS 계정
블로그(굿모닝KEPCO) blog.kepco.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iamkepco
트위터 twitter.com/iamkepco
카카오스토리 story.kakao.com/ch/kepco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iamkepco
유튜브 www.youtube.com/kepconew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