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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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03+04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 운영
한전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전력그룹사와 공동으로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은 “스마트 에너지 시티, 평창에 펼치다”라는 주제로 한전과 전력그룹사가 앞으로 이끌어 갈 스마트한 미래 에너지 세상을 영상쇼와 체험 위주로 구현하였다. 홍보관 전면 외부는 대형 전광판을 통해 관람객 환영 영상과 한전-전력그룹사 홍보영상, 홍보관 티저 영상, 올림픽 응원메시지 영상으로 구성,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홍보관 내부는 멀티미디어 영상쇼 공간을 비롯한 다양한 VR체험 공간, 전력그룹사 소개로 짜여 미래 에너지 세상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 체험공간에서는 바이애슬론, 알파인스키, 봅슬레이 등 동계올림픽 종목 선수가 되어 해상풍력과 태양광 등 전력설비를 체험하고 전기차인프라 등 미래 스마트시티를 흥미진진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은 올림픽 개·폐막식이 개최되는 평창올림픽프라자 내에 위치하고, 메달수여식이 열리는 메달플라자와 k-pop 등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라이브사이트와 인접한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해 많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전은 공기업 최초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파트너사로서, 올림픽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미래의 스마트 에너지 세상과 전력사업의 우수성 홍보, 흥미로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동안 홍보관을 운영한다.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

홍보관 조감도

2017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한전은 ‘2017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달성하였다. ‘부패방지 시책(施策)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하에 각급 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 지원하여 공공부문 청렴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제도이다. 전체 256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올해 평가에서 한전은 2012년 이후 5년 만에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관별 청탁금지 제도운영, 청렴교육 의무화, 부패·공익신고 활성화 등 반부패 국정과제 중점 평가 및 기관장 등 고위직의 반부패 의지, 청렴업무 추진과정에서 구성원 참여, 부패취약분야 제도개선 및 반부패 시책 개발 등 총 39개 과제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특히 한전은, 빛가람 혁신도시 입주기관 및 인근 지자체와 함께 ‘빛가람 청렴클러스터’를 결성·운영함으로써 청렴 거버넌스 운영 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고,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1등급을 달성하였다.

제대군인 대상 배전 시공인력 양성교육 시행

제대군인 대상 배전 시공인력 양성교육 시행
한전은 1월 15일부터 1개월간 5~10년 복무 후 제대 예정인 중기 제대 예정 군인들을 대상으로 배전분야 전문시공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9월 한전-국방부 간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실시되는 것으로, 배전전공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교육비 지원, 교육이수자 배전전공 자격증 발급, 우량 협력업체 취업알선을 통한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한다. 한전과 국방부는 지난해 11월에 교육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 후 국방부 주관으로 원서접수, 서류전형,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인원 15명을 선발하였다.
한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수한 배전 시공인력을 배출하여 현장의 부족한 전문인력 보충과, 제대 후 젊은 군인들의 원활한 사회정착을 지원함으로써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력서비스 ‘통합 서비스 포털’ 오픈

전력서비스 ‘통합 서비스 포털’ 오픈
한전은 1월 31일 다양한 전력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 포털’을 오픈하였다. ‘통합 서비스 포털’이란, 다양한 전력 서비스 시스템들의 접속경로를 일원화하고 통합 로그인을 구현하여,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한전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포털이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전력 사용량과 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파워플래너’, 전국 전력수급 현황과 지역별 전력소비현황을 보여주는 ‘국가전력자원맵’, 인근 전기차충전소 조회 및 길찾기 기능을 제공하는 ‘EVC(전기차충전서비스)’ 등이 있다.
통합 서비스 포털은 인터넷 한전 사이버지점(https://cyber.kepco.co.kr) 상단 통합포털 메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방문자 랜덤 이벤트’, ‘사용후기 남기기’ 등의 이벤트도 시행한다.

고객감동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한전은 1월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2회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공공·행정서비스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 경영시스템을 구현한 기업을 평가하는 자리다.
한전은 회사의 CS전략과 CS시스템, 고객만족도 피드백 체계 등을 제시하였다. 전력서비스 현장기반의 고객접점 서비스, 서민을 위한 누진제 완화 및 에너지 빈곤층 전기요금 할인제도 확대, IT기반의 혁신적인 상담서비스 운영 등을 우수 서비스 사례로 소개하며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전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요금제도 운영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감동경영을 실현하는 국민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경제조직 크라우드 펀딩 지원 협약

사회적 경제조직 크라우드 펀딩 지원 협약
한전은 2월 23일 한전아트센터에서 함께일하는재단과 20개 사회적 경제조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경제조직 크라우드 펀딩 지원 협약식을 열고, 함께일하는재단에 후원금 1억 5천만 원을 전달하였다.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의 수행재단인 함께일하는재단은 공모 및 1차 서류심사, 최종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 20개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사업별 홍보 동영상 제작을 거쳐 4월 한 달 동안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한전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창업기-성장기-성숙기로 구분하여 사업 주기별 맞춤형 지원으로 우수한 사회적 기업을 육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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