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마당
독자의 소중한 의견은
<빛으로 여는 세상>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지난 호 유익했던 기사는 무엇인가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기사가 인상 깊었습니다. 평소 여행을 떠나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국내는 물론이고 요즘은 해외에도 더 호감을 갖는 편입니다. 어릴 때부터 궁금했던 ‘오로라’를 만날 수 있는 ‘아이슬란드’를 다룬 기사를 보며, 저도 잠시나마 번잡하고 분주한 도시를 벗어나 지구 본연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찾아 아이슬란드로 떠나는 꿈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정영호(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극심한 가뭄과 갑작스러운 폭우를 동시에 겪은 올여름, 이번호 ‘스페셜 테마’ 속 칼럼에 실린 다양한 물 이야기가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물’이라고 하면 무한자원이라 오해하며 그 소중함을 잊고 ‘물 쓰듯’ 써 왔지만, 이번 여름 기후와 칼럼 기사를 통해 물이란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하고 이해하게 되어 흐뭇했습니다.
이준임(경기도 의정부시)
평소 굿네이버스에 후원하지만, 온라인 몰이 있는지는 잘 몰랐어요. <모두의 특별한 학교> 기사를 보면서 우리가 필요한 물건을 사는 행위가, 동시에 나눔 활동으로 이어진다는 게 신기하면서도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민예(충북 증평군)
본격적인 휴가철, 올해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의 설레는 표정을 상상하니 마음이 설레는 데요. 때마침 <KEPCO SNOOK> 칼럼에서 소개한 휴가철 꿀팁, 여행 전 살펴보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백귀혜(전남 장성군)
<스마트 한전이 뛴다!> 칼럼에서 다룬 ‘전력정보의 모든 것, 빅데이터로 스마트한 미래를 연다’ 내용이 좋았습니다.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빅데이터’, 전력 분야에서도 이를 여러 분야에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최영지(대구광역시 달서구)
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고!
재미있는 초성퀴즈!
(힌트!) 매년 9월 말에서 10월 초 열리며 한 해 수확에 감사하며 맥주를 마시는 독일의 민속 축제는?
(힌트!) 향후 한전의 다양한 민원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며 올 9월 말 시연을 앞둔 공기업 최초 대화형 로봇의 이름은?
(힌트!) 제57회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으로, 아직까지 해외 영화계에서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영화 중 하나로 꼽히는 작품은?
퀴즈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강정훈(경기 수원시), 이성철(서울 동작구), 배성찬(인천 남동구), 이진남(울산 북구), 임보라(전북 완주군)
밝고 따뜻한 세상 이야기,
<빛으로 여는 세상>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행복한 동행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나 더불어 살아가는 현장을 취재, 소개(간식 배달 포함)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직접 봉사하는 곳, 혹은 알고 계신 곳을 추천해주세요. 한 팀을 선정해 <빛으로 여는 세상> 취재팀이 맛있는 간식을 들고 찾아갑니다.
한전 공식 페이스북 → 행복한 동행 이벤트
빛여세 미식회
우리들이 즐겨 먹는 메뉴의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꼽는 인생의 맛집도 함께 게재합니다. 나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맛집을 빛여세 독자 여러분에게 공유해주세요.
한전 공식 페이스북 → 빛여세 미식회 이벤트
독자의견·퀴즈
여러분들의 진솔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새롭게 진행되는 코너를 비롯해 빛여세 모든 코너에 대한 여러분의 가감 없는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한전 홈페이지 home.kepco.co.kr → 홍보센터 → PR → <빛으로 여는 세상>
<빛으로 여는 세상> 엽서 *응모 마감일 : 10월 20일
* 내용이 채택된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