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마당
독자의 소중한 의견은
<빛으로 여는 세상>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지난 호 유익했던 기사는 무엇인가요?
봄을 맞이해 ‘아낌없이 주다, 나무’라는 테마에 걸맞게 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보기 좋았습니다. 주말에 잠시 시간을 내서 가까운 수목원에 가고 싶단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정보 칼럼도 생활 속에서 누구나 접할 수 있는 내용을 소재로 알기 쉽게 정리해 주셔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더불어 정보를 전달하는 칼럼도 테마별로 분류해 구성해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하고 제안해봅니다.
남성희(경기도 안양시)
<KEPCO SNOOK> 칼럼의 주제가 인상 깊었습니다. 자동차 번호판, 화장품 뒷면과 커피 믹스 포장지에 적힌 숫자의 비밀,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의 의미 등 평소 무심코 지나쳤지만, 한 번쯤 궁금하기도 했던 내용을 자세히 다뤄주셔서 사물을 보는 시야가 더욱 넓어졌습니다.
권준만(서울시 서초구)
<스마트 한전이 뛴다!>에서 다룬 학교 태양광 기사가 좋았어요.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통해, 학교는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한전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하는 상부상조의 모습을 보니, 한전이 과연 국민과 상생하는 공기업이란 느낌이 강하게 들었답니다.
박나리(경남 창원시)
<나무를 생각하다> 칼럼의 기사를 읽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종이를 마음대로 사용하면 더 많은 나무를 벌목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늘어나 결국 환경오염을 야기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는 생활 속에서 종이를 절약하고 나무를 심는 노력을 실천해야겠습니다.
현증식(부산광역시 북구)
스페셜 테마로 다룬 나무 기사를 통해, 나무의 중요성과 종이를 아껴써야 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특별한 만남Ⅱ>에서 소개한 ‘트리플래닛’을 통해 요즘 세대가 쉽게 할 수 있는 ‘나무지키기’ 방법을 알게 되어 더욱 좋았습니다.
이성옥(전북 완주군)
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고!
재미있는 초성퀴즈!
(힌트!) 한전이 국민의 소리를 듣고 전력사업 전반에 대한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작년에 오픈한 플랫폼의 이름은?
(힌트!) 음식물 섭취가 운동량보다 많을 경우 쓰고 남은 에너지가 지방으로 바뀌어 복강 속에 쌓인 것으로 건강의 적이기도 한 이것은?
(힌트!) 한여름 밤 열대야 현상이 일어날 때 깊이 잠들지도 못하고, 자다가 자주 깨며 선잠이 드는 것을 고양이에 빗대 나타내는 말은?
퀴즈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고영철(전남 순천시), 김명화(강원도 춘천시), 김수운(대전광역시 중구), 송강호(서울시 영등포구), 이지영(서울시 중량구)
밝고 따뜻한 세상 이야기,
<빛으로 여는 세상>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행복한 동행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나 더불어 살아가는 현장을 취재, 소개(간식 배달 포함)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직접 봉사하는 곳, 혹은 알고 계신 곳을 추천해주세요. 한 팀을 선정해 <빛으로 여는 세상> 취재팀이 맛있는 간식을 들고 찾아갑니다.
한전 공식 페이스북 → 행복한 동행 이벤트
빛여세 미식회
우리들이 즐겨 먹는 메뉴의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꼽는 인생의 맛집도 함께 게재합니다. 나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맛집을 빛여세 독자 여러분에게 공유해주세요.
한전 공식 페이스북 → 빛여세 미식회 이벤트
독자의견·퀴즈
여러분들의 진솔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새롭게 진행되는 코너를 비롯해 빛여세 모든 코너에 대한 여러분의 가감 없는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한전 홈페이지 www.kepco.co.kr → 홍보센터 → PR → <빛으로 여는 세상>
<빛으로 여는 세상> 엽서 *응모 마감일 : 6월 20일
* 내용이 채택된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