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

지속가능경영



미아찾기 캠페인

미래의 주역이며 희망인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적 환경을 위해
노력합니다.
사회적 책임 완수를 통해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미아찾기·예방
캠페인 전개 활발

어린이는 우리나라의 새싹이자 미래의 주역으로 사랑과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상당수의 장기미아가 남아있는 실정이며, 이러한 어린이와 부모들에게는 온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KEPCO는 이러한 미아찾기의 어려운 짐을 조금이라도 나누기 위해 전국민이 고객이라는 한전만의 특수성을 활용하여 1999년 3월부터 전국의 고객께 매월 보내드리는 전기요금 청구서와 전국 공공기관 등에 배포되는 「빛으로 여는 세상」(격월간 사외보)의 빈 여백에 다달이 3명의 미아 사진과 연락처를 게재하여 미아찾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름표, 스마트 밴드를 활용한 미아예방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캠페인 이후 2020년까지 총 118명의 어린이가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며, 약 309만개의 미아예방 물품이 배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KEPCO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하루 속히 따뜻한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 후원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미아 찾기 캠페인

자동납부 고지서

자동납부 고지서

빛으로 여는 세상

빛으로 여는 세상 사외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