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및 전력그룹사는 주주 · 투자자를 포함한 정부기관, 국민 ·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 ·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운영, 환경영향, 사회적관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해관계자별 의견수렴 활동을 최적화하고 있으며, 수렴한 의견을 공유하는 그룹 협의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ESG 정보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대외공시되는 정보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등 이해관계자 니즈에 부합하는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 국민·고객 | 주주·투자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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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관심사 |
전력 공공성 강화
전력수급 위기 공유
전력서비스 품질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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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치 지속 성장
수익성 개선
ESG 리스크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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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방향 |
국민참여 · 협력강화 통한 공공성 확보
전력서비스 질적 수준 향상
주요 혁신과제 국민 의견수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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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효율화, 재무건전성 제고
ESG 경영체계 강화
투자자 요구사항을 반영한 선제적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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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채널 |
홈페이지, 소셜 미디어
온라인 국민소통 패널단
KEPCO 국민감사관
아이디어 공모
고객센터, 사이버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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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IR
주주총회
기업공시
ESG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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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 정부·국회 | 임직원·전력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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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관심사 |
전력제도 개선
국민불편 해소
운영 효율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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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경영현안 협력
노사 간 상호 신뢰 향상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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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방향 |
정부정책 선도적 이행
전력산업 이해도 제고
협력 네트워크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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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공유를 통한 협업 촉진
경영현안에 대한 현장소통 강화
상생의 노사문화 구현
노사 공동 기업문화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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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채널 |
경영현안 설명회
기관장 회의
정책 포럼 세미나
국정감사, 업무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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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경영회의, 토론회
경영현안 공유 시스템
기업문화 워크숍
기업문화포털, 가족친화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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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 협력회사 | 자회사·출자회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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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관심사 |
공정하고 투명한 협력관계
중소기업 동반성장
권익보호 및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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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그룹사 현안 공동대응 · 공동 발전
전력그룹사 경영효율 향상
정규직 전환 및 안정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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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방향 |
담합 등 불공정거래 요소 개선
계약규정 개정 관련 의견수렴
협력회사 애로사항 해소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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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그룹사 현안 공동대응
경영효율 향상 과제 공동 추진
근무환경 개선, 복지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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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채널 |
토론회, 공청회
찾아가는 VOC
SRM 고객의 소리
기업성장응답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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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그룹사 사장단 회의
전력그룹사 기획본부장 회의
실무자 워킹그룹
노조 · 회사 · 전문가 회의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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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 지역사회 | 언론 · 오피니언 리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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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관심사 |
혁신도시 활력 제고
협력 거버넌스 정립
전력설비 건설 갈등 해결
재산권 · 환경권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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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산업 핵심현안 공유
전력산업 발전방향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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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방향 |
지역현안 해결 모델 구현
지역인재 채용, 일자리 확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지역주민 수용성 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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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투명성 향상
정확한 정보 적기 제공
대국민 공감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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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채널 |
공공기관장 협의회
사회혁신플랫폼
갈등관리위원회
주민협의회, 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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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간담회
기획보도, 토론회
언론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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