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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절차 개요

STEP 01설치계획서 접수(관할사업소)
고객구매 계약서 등 관련서류 제출
STEP 02
한전(관할사업소)필요 시 사전 현장조사
STEP 03
고객
STEP 04
고객준공내역 등 관련서류 제출
STEP 05
한전(관할사업소)
STEP 06
한전(관할사업소)

지급절차 상세 안내

설치계획서 접수

고효율 인버터를 설치하고자 하는 고객은 설치계획서 접수일로부터 3개월이내에 다음 서류를 구비하여 한전 관할사업소의 수요관리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Fax접수 가능)

구비서류

고효율 인버터 설치 신청 구비서류
서류명 다운로드
1. 고효율 인버터 설치계획서
2. 설치(구매)계약서 사본
  • 설치계약서에는 (한전으로부터 설치계획서 승인을 받은 경우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한다)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이미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지원대상 확인서(별지 3호 서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설치예정장소 현장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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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업자등록증(법인등록증) 또는 고유번호(비영리단체, 아파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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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지원대상 선정평가 자료
6. 중소기업 확인서(세무사, 회계사의 날인만 인정)2부

지원금 신청서 제출

설치계획서 승인을 받은 고객은 고효율 인버터 설치를 완료하고 다음의 서류를 구비하여 한전 관할사업소에 지원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고효율 인버터 설치 지원금신청 구비서류
서류명 다운로드
1. 고효율 인버터 설치지원금 신청서
2. 준공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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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설치 현장사진(인정표시, 제어판넬, 명판사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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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서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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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현장조사서
6. 기타필요서류(통장사본, 계좌거래이체 약정서 등)
7. 약정구분에 따른 구비서류(신분증 사본 :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증사본 등)
  • 100만원 미만 거래 : 계좌이체약정서, 신분증사본 필요
  • 100만원 이상 거래 : 계좌이체약정서(인감날인필),신분증사본,인감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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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연도내에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거나 설치계획서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지원금 신청이 없는 경우 승인된 설치 계획서는 취소됩니다.

설치내용 현장확인 및 지원금 지급

고객의 지급신청서가 접수되면 한전에서는 현장설치내용을 확인 후 지원금을 계산하여 고객에게 지급합니다.

지원금 지급 기준

  • 지급기준 및 지급단가가 변경된 경우에는 설치계획서 접수일자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 당해년도 지원사업 소요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신청자 순으로 접수를 마감할 수 있습니다.
  • 한전은 고효율기기 설치현장에 대한 사후관리 및 성과검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기준 위반 시 지원금이 환수됩니다.